꾸로네

중국 심천 - 홍콩항, 심천대학, 텐센트 본문

사진첩

중국 심천 - 홍콩항, 심천대학, 텐센트

(gguro) 2016. 1. 7. 15:42




중국 심천 - 홍콩항, 심천대학, 텐센트

중국 심천에 왔습니다. 심천은 셴졘, 선전, Shenzhen, 深圳이라고도 합니다.


홍콩항에서 심천으로 가는 배입니다. 원래는 蛇口셔코우로 가는 배를 타야하는데 날씨 때문에 운항을 안 해서 福永fuyong푸용으로 가는 배를 탔네요. 근데 몇 시간 뒤에 다시 셔코우행 운항을 재개했다는 건 함정.






도착 첫날 먹은 음식들입니다. 실제 음식 사진은 없고 메뉴판만 있군요. 혼자 저걸 다 먹은 건 아닙니다. ^^;



숙소 창문에서 본 전망입니다. 도시 한복판에 있는 숙소라 특별히 멋있거나 그런 건 없네요. 높은 건물도 많고 사람도 많고 차도 많고 공기도 매캐한 게 꼭 서울 같아요. 베이징이나 상하이보다는 훨씬 공기가 좋은 거라고 합니다.



심천대학교 입구입니다. 서남쪽 문인 것 같아요. 캠퍼스는 정말 넓네요. 교내 셔틀을 1위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 안은 공기도 비교적 괜찮고 차도 적어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위챗으로 유명한 텐센트의 본사 건물이라고 합니다. 중국에선 정말 모든 사람이 위챗을 쓰지요. 가입자 수로 보면 페북보다 많을지도 몰라요. 중국에선 페북이 안 되니까요. 



처음 중국에 왔는데 며칠 밖에 안 지냈지만 많은 것을 느끼게 되네요. 중국이라는 나라는 어떤 곳인가 이래저래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넓은 나라의 한쪽 구석만 보았으니 이제 조금 알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겠죠. 



2016년 1월 7일

꾸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