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로네

이런저런 이야기 본문

이런저런 이야기

이런저런 이야기

(gguro) 2009. 12. 30. 15:35
요즘 제가 보고 듣는 것에 대한 소감을 간단하게 써 봅니다. 

순서
1. 악당의 사연 (추천 만화)
2. 이슬람은 Merry Christmas 라고 말해도 되는가?
3. 태국 정부의 몽족 추방

-----------------------
1. 악당의 사연 (추천 만화)

요즘 한참 재미있게 봤던 만화이다. (http://cartoon.media.daum.net/series/list/akyun)
줄거리가 탄탄한 만화도 있고, 그림이 뛰어난 만화도 있고, 스케일이 큰 만화도 있고, 감성을 깨우는 만화도 있다.
하지만 이 만화에 대해서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그래 만화라면 이래야 한다!!!

다음에서 연재되고 있는 만화이다.
대략의 줄거리는 "홍어단"이라는 악당 조직에 입사한 신입사원의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줄거리는 줄거리일 뿐. 보다가 터지는 웃음을 어떻게 주체할 수 없다.

※ 주의사항: 키보드, 모니터에 커피를 뿜을 수 있음.

2. 이슬람은 Merry Christmas 라고 말해도 되는가?

이번엔 전혀 다른 주제이다.

페이스북을 하다가 누군가가 올려 둔 동영상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이름 있는 이슬람의 종교 지도자가 대중을 향한 강연을 하던 중에, 어떤 젊은 학생이 질문을 했다.
"우리는 이슬람이 아닌 사람에게 Merry Christmas라고 말해도 되나요?"
답은 아니라는 것이다.

답이 맞다, 아니다라는 것 보다도,
이 학생의 순수한 의도의 질문과 종교 지도자의 거친 답변을 듣고 있자니 참 마음이 답답했다.
왠지 어디선가 많이 보던 장면 같기도 하고 말이다.

댓글을 좀 읽어보면, 대체로 이슬람들이 글을 쓴 것 같은데, 당연히 안 되는 것을 영악하게 물어보는 젊은이를 비난하는 글이 주를 이루는 듯 했다. 이 또한 좀 놀랄만한 일.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는 쉽게 생각하는 크리스마스에 저들은 깊은 의미를 두고 있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다.
나의 한 친구가 살고 있는 보스턴에서도 Merry Christmas 대신 Happy Holidays라고 한다더라만.

참고로, 동영상을 보면 HARAM 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아마 이것은 이슬람에서 종교적으로 금지된 것을 뜻하는 것 같다. 


3. 태국 정부의 몽족 추방

또 다른 주제이다.

태국에 살고 있는 몽족(Hmong)이 라오스로 추방당했다. 또는 인도되었다. 또는 송환되었다. 관련기사 (http://bit.ly/6we1zE)

이 사건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있는데, 아무래도 태국이 라오스와의 국가적인 마찰을 줄이고, 난민 수용에 들어가는 비용을 감당하기 싫기 때문에 강제 추방했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는 것 같다. 이들 라오스계 몽족은 태국의 난민 수용소에서 생활을 하다가 강제 송환 된 것으로 그 숫자는 4000명 정도 된다. 이들 중에는 정치적 망명자도 있어서 라오스 정부가 이들을 자국에 받았을 때 가만히 내버려둘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