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로네

호주 영주권 그 이후 (1) 받고나서 해야하는 일 본문

이런저런 이야기/호주생활

호주 영주권 그 이후 (1) 받고나서 해야하는 일

(gguro) 2017. 9. 11. 10:45

호주 영주권 그 이후 (1) 받고나서 해야하는 일


영주권을 받고 나면 몇 가지 반드시 해야하는 일이 있는데요, 그걸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생각나는대로 적어보면,


1. VEVO 확인하기

2. CentreLink 등록하기

3. Medicare 갱신하기

4. 소속기관에 알리기


정도가 있겠네요.


1. VEVO 확인하기


자신의 비자 상태를 확인하는 곳입니다. 호주 이민성 페이지에서 "Check your own visa details"를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접속을 위해서는 여권번호와 Visa grant number가 필요합니다. 영주권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비자 상태를 확인할 때도 쓰는 온라인 시스템입니다.





접속해서 들어가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Visa class / subclass에 SI / 189 라고 써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SI는 Skilled Independent를 뜻하는 것 같네요. 그리고 Visa status 에 보면 In Effect라고 써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지금 이 비자가 유효하다는 뜻입니다.



2. CentreLink 등록하기


CentreLink는 교육, 소득, 노후 등 복지혜택을 받기 위해서 반드시 등록해야하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지금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등록하고 이에 대해 따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3. Medicare 갱신하기


Medicare는 의료 혜택을 받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호주에 살면서 신청한 경우에는 Bridging Visa 상태에서도 Medicare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주권이 발급되면 메디케어에 비자 정보를 갱신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도 진행해보고 따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4. 소속기관에 알리기


그 외에도 직장, 자녀 학교 등에 비자 상태가 변경되었다고 알려야합니다. 경우에 따라 자녀 학비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제 시작인만큼 하나씩 알아가면서 하는 중입니다. :) 



영주권 신청 후기:


2017년 9월 11일

꾸로



트위터: http://twitter.com/gguro


#태그: 호주, 호주 이민, 호주 영주권, 독립기술이민, Subclass 189, Skilled Independent Migration, Skilled Independent visa (subclass 189), 호주 이민정보, CentreLink, Medicare


※ 주의사항: 개인적인 후기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래요. 이 글을 참고해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