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꾸로네

호주 영주권 신청 후기-(6) 2nd instalment VAC, functional English. 독립기술이민 (subclass 189) 본문

이런저런 이야기/호주생활

호주 영주권 신청 후기-(6) 2nd instalment VAC, functional English. 독립기술이민 (subclass 189)

꾸로 (gguro) 2017.07.07 16:15


호주 영주권 신청 후기-(6) 2nd instalment VAC, functional English. 독립기술이민 (subclass 189)


호주 영주권을 신청하면서 경험한 것들을 후기로 남겨서 다른 분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남깁니다. 참고로 저는 업체를 통하지 않고 직접 신청했고요, 신청시 호주에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다섯 번의 글에서 (1) 점수 계산, (2) 기술평가, (3) 신청비용, (4) 신청서 80호, (5) 추가서류 제출에 대해서 썼는데요, 어제(!) 2nd instalment VAC를 내라는 메일을 받아서 업데이트 할 겸 글 올립니다.


지난 글 보기:


1. 2nd instalment VAC 결제 요청 email 통지



이렇게 생긴 email을 받았습니다. 제목에 2nd VAC라고 써 있네요. VAC란 Visa Application Charge의 줄임말입니다. 비자신청비용이라는 뜻이지요. 처음 신청할 때 신청비용 냈고, 이번에 한 번 더 내야한다는 말입니다. 이메일에 더 이상 자세한 이야기는 없고, 구체적인 내용은 첨부파일을 보라고 써 있습니다.



2. 첨부파일 1: Request for 2nd VAC


첨부파일을 열어보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Request for payment(s) of second instalment of the Visa Application Charge (second VAC) for a Skilled - Independent(subclass 189) visa application 

Applicants who were aged 18 years or over at the time of application must demonstrate they have functional English or pay a second VAC.

신청자 중에 functional English (IELTS 4.5)를 보여주지 않은 사람은 비자 신청비용의 2차분(second instalment)를 내야한다는 말입니다.



지급방법으로는 온라인 비자신청 사이트인 ImmiAccount를 이용해서 내는 걸 선호한다고 합니다. 28일 이내에 내야 합니다.



2. 첨부파일 2: Tax invoice



두번째 파일은 내야할 금액이 적힌 Tax invoice입니다. 4885불입니다. 내면 됩니다. 


3. 온라인 결제

온라인 결제는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온라인 결제를 위해 ImmiAccount 에 접속합니다. 빨간색 상자로 표시된 Login to ImmiAccount를 누르면 됩니다.



접속하면 List of applications를 보여줍니다. 그 중에서 영주권에 해당하는 걸 (Skilled Migration) 선택하고 Manage payments를 클릭합니다.



들어가보면 Invoice가 보입니다. 금액 $4,885도 보입니다. 그리고 Status에는 결제를 기다리고 있다고 하네요. Actions를 눌러서 payment를 진행합니다.



신용카드로 지급하도록 선택합니다. 약간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4932.87 을 낼 거냐고 물어보네요. 수수료가 50불 정도 되네요. Submit을 눌러서 확인해줍니다.



지급이 잘 되었다고 하고, 영수증 번호는 몇 번이다 라고 알려주네요.



확인을 위해서 ImmiAccount에 다시 접속해봅니다.



Status가 Paid로 바뀌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영수증 email

그렇게 내고나니 영수증을 email로 보내주네요.


이렇게 해서 두번째 비자신청 비용까지 다 냈습니다. 끝이 보이는 것 같네요. ^^



호주 영주권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2017년 7월 7일

꾸로




혹시 궁금하신게 있으면 댓글이나 짹짹이로 문의 주세요. http://twitter.com/gguro




#태그: 호주, 호주 이민, 호주 영주권, 독립기술이민, Subclass 189, Skilled Independent Migration, Skills assessment, 기술평가, IELTS, Skilled Independent visa (subclass 189), 호주 이민정보, 신청비용, Cost, Police check, Application fee, Form 80, 신청서 80호, Personal particulars for assessment including character assessment, 추가서류, More information, 2nd instalment VAC, functional English


※ 주의사항: 개인적인 후기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래요. 이 글을 참고해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6 Comments
  • 프로필사진 2017.07.14 15:22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07.14 15:30 신고 안녕하세요.

    일단 한 번 와 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워킹 홀리데이로 오셔서 호주 생활을 경험해보시고 와서 사람들 이야기도 들어보면 좀 더 잘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영어는 물론 중요하니까 늘 꾸준히 준비해야 하겠지요.
  • 프로필사진 2017.07.14 16:11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07.14 16:38 신고 저는 워홀은 안 해봤는데요, 사람마다 경험하는 게 다 제각각인 것 같더라고요. 워홀만 하고 가신다면 영어가 부족해도 괜찮지만, 이민을 생각하신다면 영어는 반드시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 프로필사진 2017.07.14 18:22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nursejuno 2017.07.25 15:18 신고 안녕하세요 꾸로님, 뉴질랜드에서 호주로 이주를 고민하고 있던 중 꾸로님 글 보며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꾸벅!).
    여쭙고 싶은게 저흰 벌어 놓은 돈이 없어서 영주권 신청시 들어갈 약 $10,000불의 돈이 굉장히 부담되는데, 올려주신 글 읽어보니 영주권 초청 받고 페이퍼 작업 다하고나서 돈을 지불하는 듯 하네요.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꾸로님 따라 혼자서 189 신청시 드는 비용은 영주권 승인 바로 직전까진 거의 없는건가요? 괜히 신청한다고 없는 돈 다 써버리지 않을까하는 노파심에 글 남겨보아요;;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07.27 22:16 신고 nursejuno님 안녕하세요.

    초청을 받을 때까지는 내는 돈은 없는데요, 신청할 때 돈을 다 내야돼요. 나중에 내는 건 2nd instalement VAC 뿐입니다.

    신청비용에 관한 건 http://gguro.com/959 글을 참고해보세요.

    큰 비용이기 때문에 부담이 많이 되죠. 잘 생각해보시고 좋은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naesung 2017.07.31 18:32 신고 안녕하세요 꾸로님 독립기술이민에 관한글 잘 읽고 있습니다. 저는 호주에 워홀1년을 다녀왔었고 곧 한국에서 전기공학과 학사졸업 할 예정이며 현재 현대자동차에 취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저도 향후 3년뒤에 독립기술이민을 꿈꾸고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독립기술이민 기술이민 신청시 경력인정에 관한 부분입니다. 3년간의 한국에서의 해당 경력이 있으면 5점의 점수를 인정받을 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학위는 전기공학과이나 취직은 전공과 전혀 상관없는 현대자동차 생산기술팀 인데 이런경우도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가 있는지요?

    이것에 관한 부분때문에 현대자동차 합격을 포기하고 다른 전기직종으로 취업을 다시 알아봐야 하는 것인지 요즘 고민이 많습니다. 아시는 부분 있으시면 답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08.03 00:06 신고 naesung님 안녕하세요.

    글 잘 읽어주고 계시다니 고맙습니다. 호주 워홀 다녀오셨다니 상황을 잘 아시겠네요. 참, 그리고 좋은 직장에 취업 되신 것 정말 축하드립니다.

    말씀하신 것은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라 정확히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다만 경력인정을 위해서 좋은 직장을 포기하고 불확실한 선택을 하는 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만약 전기직종 정말 좋은 직장이 나타난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단 취업 된 곳에 다니면서 방법을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경력이 일부 인정되지 않더라도 다른 방법으로 점수를 보충할 수도 있으니까요. 또 이민 정책이 언제 어떻게 바뀔지도 모르니까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 프로필사진 Heimish 2017.08.17 10:53 신고 안녕하세요 저도 혼자 189신청준비중인 사람입니다~ 꾸로님 글 보면서 많이 도움받아요~ 제가 EOI를 작성하다가 궁금한점 있어서 글 남깁니다. 저는 OET라는 시험을 보았는데 one seat이 아니라 2 seats을 합쳐서 가능점수가 되었는데요. 점수 쓰는 란이 한개밖에 없는것 같던데 혹시 2seats 일땐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지 해서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08.17 14:10 신고 Heimish님 안녕하세요.

    OET는 잘 모르겠지만, IELTS의 경우 두 번 이상의 시험 점수를 합쳐서 내는 방법은 없어요. 어떤 시험에서는 듣기만 못 넘었고, 다른 시험에서 쓰기만 못 넘었더라도, 두 시험을 합칠 수 없어요. 한 번의 시험에 모두 넘도록 해야합니다.
  • 프로필사진 Hyun 2017.08.18 15:05 신고 Heimish님께는 제가 조언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연라궂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youpy004입니다..
  • 프로필사진 2017.08.20 09:35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08.20 09:37 신고 안녕하세요. ^^
    출입국증명서는 낸 기억이 없네요. 안 냈던 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2017.08.27 23:22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Soo 2017.08.27 23:35 신고 안녕하세요!
    189비자 신청방법 설명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직접 혼자준비중인데요.
    몇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인비테이션받고 영주비자 신청서 작성할 때요,
    16/17번째에 질문들중에,
    총기훈련을 받은적이 있나요?에
    한국 병역기록을 작성하면 될까요?!
    제출서류들은 JP certify 받은 서류들도 업로드하셨나요?
    아님 원본을 JP certify 없이 스캔해서 내셨나요?
    준비해야할 것들이 많나요.
    도움 많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08.27 23:43 신고 Soo님 안녕하세요.

    총기훈련 질문은 한국 병역기록 작성하시면 되겠네요.

    JP certify는 뭔가요? 모르는 거 보니까 안 받았나봅니다.

    초청받고 서류 준비하시는 것 같은데, 좋은 결과 곧 있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2017.08.28 18:56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08.28 20:58 신고 안녕하세요.

    아이엘츠 공부 힘들죠. 힘내세요!

    Skills assessment 서류 낸 게 작년 10월이고 두번째 비용 결제는 올해 7월이니까 9개월 걸렸네요.
  • 프로필사진 크리스 2017.10.05 18:31 신고 안녕하세요.
    꾸로님의 블로그 글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희도 신청자 중에 functional English (IELTS 4.5)가 없어서, 2차 비자비용 (second instalment)을 내야하는데요. 이 비용이 나중에 영주권자 무료 영어수업 비용인가요?
    구글에서 Adult Migrant English Program (AMEP)으로 영주권자는 510시간 무료 영어수업을 받을 수 있다고 되여있는데요.
    $4885 비용이 위의 510시간 영어수업 비용인걸까요?
    아님 저 510시간 영어수업은 원래 영주권자에게 무료인걸까요?
    원래무료라서, functional English가 있어서 2차 비자비용 $4885를 안 낸 영주권자도 510시간 영어수업을 듣을 수 있을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10.06 08:23 신고 크리스님 안녕하세요.

    second instalment VAC가 무료 영어수업 비용 맞아요. 나중에 영어수업 해주는 곳에 가서 신청하려니까 이거 낸 거 영수증 가져오라고 하더라고요.

    2차 비용 안 낸 사람은 영어수업 안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영주권 받은 뒤 해당 학원에 물어보면 될 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크리스 2017.10.11 17:56 신고 안녕하세요, 꾸로님!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Second Instalment VAC에 관해서 한가지 더 여쭤봐도 될까요?

    제가 얼마전 이메일을 받았는데요,
    배우자가 functional English (IELTS 4.5) 증명을 제출하지 않아서, 증명을 제출하던지 아님 Second Instalment VAC 낼 껀지 결정하라고 이민성 메일이 왔어요.
    그리고 Second Instalment VAC 을 낼꺼면 이민성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민성 메일로 Second Instalment VAC 낼꺼라고 메일을 보냈는데.... 답변이 없네요.

    꾸로님도 이런 이메일을 받고 답변을 보내서 invoice를 받고 Second Instalment VAC를 내셨나요?
    invoice 하나 보내는 것도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 건지....
    제가 잘 못한건지... 왠지 이메일로 답변을 보내면 안 되는 것 같은데... 첨부파일에는 이메일로 보내라고 되여있어서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10.11 18:07 신고 크리스님 또 찾아와주셨네요. ^^

    아마 Request for more information 이라는 메일을 받으셨을거고, 거기에 첨부파일에 보면 이메일로 돈 낼 거라고 말하라고 써 있죠. 그대로 하시면 되고요, 이메일 보내고나도 답 없어요. ^^;;;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마지막에 invoice 보내올 거에요.
  • 프로필사진 크리스 2017.10.11 18:22 신고 꾸로님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다행이네요. 저도 제가 혼자 신청해서, 혹시나 잘 못한 건 아닌지 걱정했거든요.
    괜찮으시면, 꾸로님은 이메일로 돈 낼거라고 보내고 얼마만에 invoice를 받으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
  • 프로필사진 꾸로 (gguro) 2017.10.11 18:25 신고 한참 걸렸죠. 아마 5개월 넘게 걸린 것 같아요. 꼭 그 돈 내는 것 때문에 그 시간이 걸렸다기 보다는 다른 서류가 다 처리되는데 걸린 시간이라고 보면 좀 더 맞겠죠. 2차비용 invoice는 결국 제일 마지막 절차이니까 영주권이 거의 확정된 상태에서 받게 됩니다.
  • 프로필사진 크리스 2017.10.11 19:18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아... 다시 5개월을 더 기다려야 하다니.... 속이 타들어 가네요.
    어쩔 수 없이 계속 기다려봐야죠 뭐~

    꾸로님 좋은 밤 되세요^^
댓글쓰기 폼